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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돌라블입니다. 성인이 되고 주민등록증이 생기면서 신분을 증명해주는 주민등록증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여러 곳에 쓰이게 됩니다. 은행업무를 보거나, 어떠한 물건을 구매할 때도 나의 신분을 보여줄 수 있는 신분증은 필수로 들고 다녀야 합니다. 그러면 주민등록증을 분실하셨을 때 주민등록증 재발급방법과 비용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주민등록증 재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동사무소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비용은 5000원이며,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에 준비물과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 온라인 신청 (정부 24)
온라인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가지 않고 집에서 손쉽게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시간 내기가 예매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준비물: 본인사진 파일 / 공인인증서
- 정부 24 사이트 접속하여 신청하기 /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비회원으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부 24를 가입하시면 다양한 업무를 손쉽게 온라인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 가입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하여서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검색합니다.
정부 24 회원가입이 돼있다면 회원 신청을 누르시고 아니시면 비회원으로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름,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와 재발급사유에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분실로 체크하시면 전에 사용하던 주민등록증은 분실물로 바뀐다고 합니다. 또한 2006년 11월 1일 이전에 발급하신 주민등록증은 읍, 면, 동에 방문하여 기존 주민등록증을 반납하면 수수료 없이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문 재등록으로 인한 사유는 수령 기관에 방문하여 지문을 재등록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수급자,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고엽제후유의증 환자, 참전군인, 5.18 민주유공자, 특수임무 수행자,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는 수수료 면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파일을 첨부해주기 바랍니다.
방문 수령 시에는 본인만 가능하고 수령 기관을 선택해주시면 주민등록 즐 재발급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 방문 신청
- 준비물: 증명사진 1장, 재발급비용 5,000원
- 본인에게 가까운 동사무소에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 증명사진 1장과 신청서를 근무자에게 주시고,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증명사진을 다시 받습니다.
- 신청을 하면 임시 주민등록증 종이를 발급받아서 재발급되기 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재발급 기간은 3~4주 정도 걸리게 되며, 연락이 오면 신청하신 동사무소에서 수령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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